숭의갤러리

2024년 상반기 숭의밥상 9회기&종결평가회 진행
작성일
|
2024.07.05
조회수
|
90
작성자
|
주민복지팀
주민복지팀
2024년 7월 3일 수요일 숭의밥상 9회기&종결평가회가 진행되었습니다.

 
지난 4월 17일 (수)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3일 (수)까지 3개월 간 의미 있는 내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한끼 반찬을 만들었습니다.

 
금일은 소불고기를 만들었습니다. 소고기는 고단백질 실품으로 단백질은 근육성장, 복구와 체네 각종 세포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. 
단백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식사 시 함께 섭취하시면 좋은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. 
느타리버섯은 대장 내 콜레스테롤 등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식감이 좋아 함께 곁드리기 좋다고 덧붙여 설명해주셨습니다.


 
지난 시간들을 추억하고 기억하기 위해 담당자가 요리하시는 모습들을 선별하여 만들어 드렸습니다.
다들 진짜 요리사가 된 것 같다며 기억이 난다고 좋아 하셨습니다.


 
또한 어르신들의 선호 메뉴 조사를 통해 각자의 모습이 담긴 레시피북도 제작하여 함께 읽어보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.

종결평가회 진행 후 금일 만든 소불고기와 지난 회기 때 만들어둔 겉절이, 오이지와 함께 식사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
 
요리는 3개월 동안 했지만 함께 식사를 하지않아 함께 식사를 하며 회포를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2024년 상반기 숭의밥상은 숭의동, 용현동에 거주하시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 
내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한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.

함께 조리한 음식 중 일부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
나눔곳간 냉장고에 입고하여 지역 주민들 또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이로써 2024년 상반기 숭의밥상은 종료되었습니다. 
하반기 숭의밥상은 만 19세 ~ 29세 사이의 청년을 모집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. 
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.

담당 윤창유 대리 (070-4466-2794)